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SE]페이퍼 프로토타이핑(Paper Prototyping)
    Study 2007. 10. 17. 18:45

     MCSystem 아키텍처 디자인을 위해 교수님께서 권해주신 페이퍼 프로토타이핑(Paper Prototyping)을 찾아보았다. 아주 원초적인 방법이기도 하지만 어떻게 보면 가장 효율적인 방법인 것 같은 느낌이다.

     alistapart에 페이퍼 프로토타이핑에 관한 글이 올라와 있다. 글을 쓴 사람은

    "All you need is paper, pens, scissors, and your imagination."

    라고 말하고 있다. 아무래도 페이퍼 프로토타이핑의 가장 큰 장점은 바로 쉽다는 것이다. 포스트 잇 등을 이용하여 다양한 인터페이스를 정의할 수 있다. 어떤 사람이라도 페이퍼 프로토타이핑 내용을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지 않을까 싶다.

     페이퍼 프로토타이핑은 명확하게 정해진 규칙이 없다. 자신이 하고 싶은 데로, 원하는 데로 하면 되는 것이다.
     다음은 실제 페이퍼 프로토타이핑의 예이다.


     그리고 한가지 더 재미있는 말이 있다.
    If you are on a shoestring budget, paper is a great low-cost alternative to many software packages—and if you have a larger budget, you can use products like Post-it notes or tabbed index card dividers to make your paper prototypes more sophisticated.
     참고로 User Interface Engineering에 MATTHEW KLEE가 페이퍼 프로토타이핑을 위한 5가지 팁이라는 글을 쓴게 있다.

     일단 이 방법을 MCSystem 개발에 사용해 봐야겠다.

    'Stu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Manchester Code  (0) 2009.04.13
    [SAS]예제 데이터와 소스  (0) 2007.03.14
    [ARM]thumb code  (0) 2007.01.01
    gt4 샘플 프로그램 수행시 발생하는 에러  (0) 2006.12.26
    [Micro_Processer]Final Test....  (0) 2005.12.1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