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KT의 무개념적인 행동
    잡소리(Prattle) 2005. 11. 3. 14:49
    공유기 추가요금 부과는 유비쿼터스 시대를 겨냥한 사전포석.

    유비쿼터스 시대란 가정집에 있는 컴퓨터 뿐 만이 아니라, 전화기, TV, 냉장고, 전기밥솥, 청소기, 세탁기, 보일러, 형광등, 현관문까지 인터넷이 연결된 시대를 말한다. 새로 짓는 주상복합 및 아파트의 경우, 이미 홈네트워크 등 유비쿼터스 시대는 이미 진행되고 있다.
    이처럼, 홈네트워킹이 일반화 되고 있는 이 시점에서 kt의 의도대로 공유단말당 요금부가가 관철된다면 냉장고나 TV를 추가로 인터넷에 연결할때도 KT에 추가단말 요금을 더 내야 된다는 결론이다. 즉 집안에서 인터넷에 연결되는 가전제품 수만큼 5000원씩 더 내야되는 꼴이 된다. 물론 한 회선에 연결되는 가전제품이 3대 이하일때만 그렇다. 그 이상은 회선을 또 추가해야 한다.

    예를 들어, 홈네트워킹이 구성된 집에서 TV 1개, 냉장고 1개, 보일러 1개, 도어록 1개, PC 2개, 인터넷전화기 2개를 쓴다고 하면 1개의 초고속 라인에 3대까지만 연결할 수 있기 때문에 총 3개의 초고속 라인이 필요하게 되며 추가단말당 5천원씩 2만5천원을 더 내야된다.

    총 납부요금= 기본요금(3만원) * 3 + 추가단말 5개 * 추가단말당 요금(5천원) = 11만5천원
    공유기 사용이 허용되었을때 총 납부해야 될 요금이 3만원 선임을 감안한다면 배보다 배꼽이 더 큰 셈이다.

    이처럼 유비쿼터스 시대에 각 가정집에서 전자제품을 하나씩 인터넷 연결을 늘려나가게 될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KT는 미리 계산된 돈을 벌기 위해 지금 IP공유기 사용시 PC당 5천원을 더 받겠다고 하는 것이다. 즉, 유비쿼터스 시대가 도래한 상황에서 지금과 같이 추가단말당 5천원을 내라고 하게 되면 국민들의 반발이 더욱 심할 거라고 예상한, 사전 포석인 것이다. 이것이야 말로, KT의 추가 요금을 받을려는 진정한 속셈이 아닐까?

    더불어서....공론화를 위해...
    사실, IP 공유기 사용 유료화 조치에 대해서는 녹색소비자 연대 등 시민단체들도 강력 반발하고 나선바 있다. 녹색소비자연대는 정보통신부가 최근 KT의 IP공유기 추가요금 부과 약관이 합법적이라는 유권해석을 내놓은 것과 관련, 8월 17일 이를 반박하는 성명서를 발표했었다. 또한, 녹색소비자연대는 "IP 공유기 추가 요금제는 이용자가 편의를 위해 직접 구성한 통신망 환경에 사업자가 간섭하는 행위로 통신 행위의 자유와 권리를 침해하는 행위"라고 반박했다.

    하지만 현재, 녹색소비자연대 이외의 시민단체에서는 이 문제를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나서는 단체는 없다. 이것은, 그 만큼 공유기 추가 요금에 대해서 인지하고 반응하는 네티즌들이나 소비자들이 거의 없기 때문이고, 여론 등 공론화가 되고 있지 않기 때문이다.
    사실, 종량제에 비해 공유기 추가요금 부과에 대해서는 네티즌 반응이 잠잠한게 사실이다. 더 늦기전에, 강력하게 반대 입장을 나타내야 하며, 더 많은 소비자 관련 시민단체의 참여를 유도해야 할 것이다.

    이번에야 말로 네티즌과 그리고 국민 모두 단합된 의지를 보여줄 때인 것 같다.

    -------------------------------------------------------------

    위 글은 BCPARK에서 퍼왔는데... 이미 수도권지역 및 주요 도시 지역에 신인증시스템 구축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KT의 개념을 상실한 행동들.... 국내 트래픽의 대부분이 일부 사용자에 의해서라면... 금마들만 잡아 족치면 될것을... 엄한곳에 돈을 퍼붓는... 이유가 뭔지...
    역시 뱃때지가 불러서인가.... 확 배째버릴까부다... -_-;;;
    점점 이미지 실추의 회복이 힘들어 보이는 KT... 하지만 그간 쌓아온 기반이 있기 때문에.. 어찌 할 수도 없는 현실이 참으로... X같다....

    '잡소리(Prattle)' 카테고리의 다른 글

    관광버스 5시간의 압박!!!  (0) 2005.11.08
    조선낫, 최고의 명품으로 거듭나다  (0) 2005.11.03
    언제부터인가....  (0) 2005.10.27
    넘 깜직 윤은혜..  (1) 2005.10.26
    보안 지침서  (0) 2005.10.17
Designed by Tistory.